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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듀밸리

스타듀밸리 결혼 가능 npc : 샘 공략 - 캐릭터 정보/선물/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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펠리컨 마을의 귀염둥이 샘

 

놀기를 좋아하는 전형적인 성격이 밝고 외향적인 청년이다.

밝은 성격화려한 외모를 지녔지만 평범한 이미지라 마을 젊은이들 중에서 가장 개성이 약한 축이다.

겉만 보면 날라리 같지만 헤일리나 셰인처럼 무례한 말을 하진 않고 오히려 친절하게 대하는 편이다.

펠리컨 마을에서는 의외로 가장 정상적인 인물인데 정상적이라는 것은 평범하다는 것이나 다름없어 존재감이 빈약한게 탈.

그래도 동생인 빈센트는 형이 멋있다고 닮고 싶다고 입에 달고 다닌다.

종종 집 안이나 리조트에서 기타 연주를 하거나, 집 앞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연습하거나,

애비게일, 세바스찬과 같이 포켓볼을 치거나 휴대용 게임기를 가지고 노는 등 유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캐릭터 정보🙌

생일 여름 17일

직업 조자마트 직원(회관 완성 시 - 도서관 직원)

가족 켄트, 조디, 빈센트

친구 세바스찬, 애비게일, 페니

 

🎁선물🎁

사랑하는 선물(+80)

피자, 선인장 열매, 메이플바, 호안석, 무지갯빛 파편, 토끼발

좋아하는 선물(+45)

푸른 재즈, 달걀류(공허의 달걀 제외), 쿠키, 오믈렛, 생존형 버거, 맥주, 트리플 샷 에스프레소, 조자콜라, 토파즈, 튤립, 스위트피, 크로커스

그저 그런 선물(+20)

과일류(과일나무, 새먼베리 제외), 우유류, 오리깃털, 빵

싫어하는 선물(-20)

모든 농작물, 살구 버섯, 흔한 버섯, 곰보버섯, 보라색 버섯, 민들레수선화, 리크, 야생 고추냉이, 새먼베리, 헤이즐넛, 눈마, 겨울뿌리, 호랑가시나무 열매, 석영, 해초

제일 싫어하는 선물(-40)

석탄, 금 광석, 이리듐 광석, 주괴류, 정제된 석영, 마요네즈, 오리 마요네즈, 피클

 

* 여느 청소년기의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메이플 바, 조자콜라, 쿠키같은 단 음식이나 피자,

생존형 버거같은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며,

반대로 채소나 농작물같은 건강식을 매우 싫어한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거의 모든 종류의 광석주괴를 혐오한다는 점.

이것만 주의하면 셰인과 비슷하게 취향이 굉장히 저렴한지라 호감도 올리기는 쉽다.

특히 펠리컨 마을의 모든 주민들중 샘만 유일하게 조자콜라를 좋아한다.

초반에는 낚시나 쓰레기통에서 나온 콜라를 주다가

주점에서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피자를 계속 안겨주면 쉽게 친해질 수 있다.

 

📅이벤트📅

호감도 2

조건: 샘이 집에 있을 때 샘의 집에 들어간다.

들어가면 세바스찬과 샘이 합주를 하고 있다.

샘은 주인공을 반기며 잼 세션하고 있다 말한다.

밴드를 시작하려는데 아직 어떤 음악을 할지 모르겠다 말하며 주인공에게 어떤 음악을 좋아하냐고 물어본다.

이때 다음과 같은 선택지들이 나타난다.

1. 발랄한 팝 노래
2. 실험적인 노이즈 락
3. 에너지 넘치는 댄스 음악
4. 구수한 컨트리 음악

어떤 선택지를 고르든 호감도 변화는 없으며

샘은 딱 자기가 원하던 밴드 스타일이라 답하며 세바스찬에게 하자고 권유한다.

그리고 주인공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제 드럼치는 사람만 찾으면 된다 말하며 이벤트가 끝난다.

 

호감도 3

조건 : 겨울을 제외한 나머지 계절의 맑은날, 오전 7시~오후 3시 사이에 해변으로 들어간다.

1년차(켄트가 아직 돌아오지 않았을 때)일 때만 발생하니 주의.

샘과 빈센트가 해변에서 놀고 있다.

샘은 주인공에게 인사하며 동생을 돌보고 있었다며

이런 화창한 날에 아버지인 켄트랑 해변에 가곤 했다 말한다.

그때 빈센트가 갑자기 일어나며 샘에게 다가가

전쟁에 참전한 아빠가 돌아오는거 맞냐며 울먹인다.

샘은 빈센트를 다독이지만 빈센트는 우리 병사들이

총알에 갈려 죽고 있다는 말을 어른들한테 들었다고 말한다.

놀란 샘은 들리는 말은 전부 믿지 말라고,

아버지는 강해서 고토로 제국 졸병에게 당할리가 없다 말한다.

그리고 심심하면 엄마와 본인이 있다는거 기억하라고 안심시킨다.

안심이 된 빈센트는 다시 혼자 노는데 샘은 주인공에게 아버지가 돌아올지에 회의심을 나타내며

동생에게 사실대로 말해야할지 아니면 희망을 심어줘야 할지 물어본다.

이때 다음과 같은 선택지들이 나타난다.

1. 아이들에겐 솔직한 게 제일 좋아.
2. 옳은 일을 한 거야. 아이들에겐 희망이 있어야 해.

무엇을 선택하든 호감도에 영향은 없고 샘은 마음을 다잡는다.

그리고 애비게일이 드럼을 잘 친다 말하며

세바스찬이 애비게일을 밴드로 영입시키려 했다 말하며 이벤트가 끝난다.

 

호감도 4

조건 : 샘이 집 안에 있을 때 샘의 집으로 간다.

샘이 주인공에게 인사하며 간식을 먹으려던 참이라고 말한다.

주인공에게도 주겠다며 달걀을 넘기려다가 실수로 떨어뜨리고 만다.

샘은 당황하는데 하필이면 조디가 부엌에 들어와 달걀이 떨어진 걸 알아챈다.

조디는 화를 내며 어떻게 된 거냐며 묻고

샘이 주인공 보고 말하라며 다음과 같은 선택지들이 나타난다.

1. 샘이 간식을 저한테 주다가 떨어뜨렸어요.(호감도 -10)
2. 샘이 저한테 간식을 줬는데 제가 떨어뜨렸어요.(호감도 +50)
3. 샘이 일부러 떨어뜨렸어요. 재밌을 거라 생각했나봐요.(호감도 -50)

무엇을 선택하든 조디는 주인공에게 솔직하게 말해줘 고맙다고 말하고 샘이 달걀을 치운다.

다만 2번 선택지를 고르면 샘이 맞장구를 치며 그렇다고 얘기하며(...)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 샘에게 말을 걸면 주인공에게 사과한다.

 

호감도 6

조건 : 맑은 낮 12시 ~ 오후 4시 사이에 마을로 들어갈 때 발생한다.

샘이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놀다가

에밀리 & 헤일리 자매 집의 화단에도 보드를 탄다.

시장 루이스가 그걸 보고 소리지르며 샘을 혼낸다.

수풀 속에서 주인공이 나타나 지나가고

루이스가 주인공에게 어떻게 생각하냐 물으며 다음과 같은 선택지들이 나타난다.

1. 맞습니다. 샘이 잘못했네요.
2. 샘을 탓하지 마요. 달리 탈 곳이 없잖아요!
3. 난 여기 휘말리지 않겠어.

무엇을 선택하든 호감도 변화는 없다.

1번을 선택하면 샘의 표정이 나빠지며 퉁명스럽게 루이스에게 말한다.

루이스는 샘을 타이른다.

2번을 선택하면 샘이 맞장구를 치며 말하고

루이스는 주인공이 성숙할 줄 알았다며 실망스럽다는 듯이 말한다.

그리고 샘에게 소리지른 것에 사과하며 기물 파손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한다.

3번을 선택하면 샘이 주인공에게 약간 실망한 투로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어느 것을 선택하든 루이스가 가고나면

주인공에게 웃으며 자기 트릭 봤냐며 물어보는 것으로 이벤트가 끝난다.

 

호감도 8

조건 : 오전 6시~오전 8시 사이에 집 밖으로 나가면 발생한다.

샘이 농장을 방문해 오늘 밤 주주 시티에서 자기 밴드의 공연이 있으니

오후 4시에 버스정류장으로 오라고 말한다.

오후 4시에 버스 정류장으로 가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주주시티로 가게 된다.

그리고 공연장에서 샘과 세바스찬, 애비게일의 공연을

마을 사람들과 다른 관중들과 함께 본다.

첫번째 호감도 이벤트에서 어떤 선택지를 했느냐에 따라

나오는 음악과 밴드 이름이 다 다르다.

공연은 성공적으로 끝나고 마을 사람들은 샘의 공연에 호평한다.

샘은 감사인사를 하며 주인공이 음악적인 방향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주인공이 박수를 받아야한다 말한다.

샘이 주인공에게 고맙다 말하며 이벤트가 끝난다.

 

호감도 10

조건 : 아침에 샘에게 편지를 받은 후에, 맑은 날 오후 8시~ 자정 사이에 마을에 들어가면 발생한다.

집 밖에서 샘이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샘이 주인공에게 인사하며 잠깐 따로 얘기하고 싶었다 말한다.

그리고 여기는 추우니 자기 방에 몰래 들어가자며

창문을 통해 샘의 방에 들어간다.

샘은 주인공에게 혹시 자기를 친구로만 생각하냐며 고백하려는 찰나

조디가 샘에 방에 들어가려 한다.

다급한 샘은 주인공 보고 침대에 숨으라 말한다.

조디는 뭔가 나쁜 짓을 했냐며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렸다며 물어본다.

샘은 팔굽혀펴기를 하고 있었다며 둘러댄다.

조디는 웃으면서 아침에 보자 말하고 방을 나간다.

샘은 한숨 돌리고 주인공을 부르는데 이때 선택지들이 나타난다.

1. 침대에서 나간다.
2. 가만히 있는다.

여기서 1번 선택지를 고르면 샘은 주인공에게 정말 좋아한다며 특별한 사이가 되고 싶다고 고백한다.

그리고 다시 2가지 선택지가 나온다.

1. 샘에게 다가간다.
2. 창문으로 다가간다.

1번 선택지를 고르면 주인공이 샘에게 다가가고 샘은 놀라더니 이내 둘이 키스를 한다.

그리고 샘은 오늘 밤은 오래도록 기억할 거라 말한다.
하지만 2번 선택지를 고르면 샘의 고백을 거절하는 걸로 처리된다.

가만히 있는다를 선택할 경우

샘이 침대로 들어가고 둘은 서로 키스하며

우리가 특별한 사이란 걸 알았다며 이벤트가 끝난다.

 

호감도 14

조건 : 샘이 농장 집에 있을 때 오전 6시 10분~오후 5시 사이에 농장 집에 입장하면 발생한다.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로,

모든 조건은 동일하며 첫 이벤트가 일어나고 3일이 지나면 발생하는 식으로

모두 보는데 최소 9일이 지나야 한다.

첫 이벤트는 샘이 주인공과 지내는게 정말 좋지만

자기가 너무 게을러졌다는 기분이 든다 말하는 걸로 시작된다.

주인공이 그걸 신경쓰지 않고 농장 일로 벌이가 충분해서

자기가 일을 안해도 되는 걸 안다며 고마워한다.

하지만 자기도 무언가 기여하고 싶다며 음악에 관련된 일을 찾겠다 말한다.

주인공도 사랑한다 덧붙이며 쑥스러워하는 샘의 표정이 볼 만 하다.

두번째 이벤트에서 샘은 주주 방송 그룹 TV 부서 부 작곡가로 고용되었다는 편지를 받는다.

이내 기뻐하던 것도 잠시, 자신이 원하던 장르가 아닌

해피 주니모 쇼라는 아동 프로그램 음악 담당이 된 사실에 실망한다.

이때 다음과 같은 선택지들이 나온다.

1. 차근차근 시작하는 거라고 생각해...
2. 아이들이 네 노래를 듣고 행복 해 할 거야!
3. 유감이야...

무엇을 선택하든 호감도 변화는 없으며

샘은 마음을 다잡고 아이들의 관점에서 생각해야겠다 말한다.

이 때 선택지들이 또 등장한다.

1. 너랑 딱 맞는 일이네...
2. 동생이랑 얘기해볼 수도 있겠다!

무엇을 선택하든 호감도 변화는 없으며

1번을 선택하면 샘이 당황하며 '야!'라고 외치고 주인공은 재밌다는 듯이 웃는다.

2번을 선택하면 괜찮은 생각이라며 조언해줘서 고맙다 말한다.

세번째 이벤트에서는 준비한 음악의 샘플을 주인공에게 들려준다.

아직 완성된 게 아니라 말한다.

그리고 아이들 쇼 노래 만드는 게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며

시작부터 거창할 필요는 없지 않냐고 말하며

아이들 공연에서 히트 칠 수도 있겠다고 웃는다.

마지막 이벤트에서는 주인공과 빈센트, 재스를 불러 완성된 영상을 보여준다.

아이들은 매우 좋아하고 샘 역시 열광적인 반응에 놀라며 만족한다.

주인공에게 도와줘서 고맙다며 아이들을 위한 음악을 만드는 일이 마음에 든다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음악을 다시 들을 수 있는 '샘의 라디오'를 받으며 이벤트가 종료된다.

철부지 같았던 샘이 자신의 꿈을 어느정도 이뤄내면서 내면의 성장을 보여주는 매우 흐뭇한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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